얼굴 편평사마귀 전염 문의드립니다.(용인 20대초반/여 편평사마귀)

2022.11.16

얼굴에 편평사마귀가 좁쌀처럼 오돌토돌 났습니다. 처음에는 여드름인줄 알고 방치했는데요 병원에서 편평사마귀라고 진단받고 레이저 치료를 권유받았습니다. 전염이 된다고 하던데요... 제 몸의 다른 부위에도 전염이 되나요? 지금 아이도 있는데 가족에게도 전염이 되나요?
  • #얼굴편평사마귀
  • #강남편평사마귀
  • #갈색편평사마귀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석용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얼굴에 발생한 편평사마귀의 전염성에 대해 문의주셨습니다.

편평사마귀는 납작한 형태로 살색이나 갈색을 띄고 있으며 인유두종바이러스(HPV)가 원인이라 전염성을 갖고 있습니다.

피부 표피의 각질층에 번식하게 되는데요, 주로 피부 접촉에 의해서 전염이 됩니다.

얼굴에 발생한 편평사마귀를 만지거나 손으로 뜯은 다음 몸의 다른 부위를 만진다면 감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상처가 나거나 심한 스크럽, 때밀이 등을 하게 된다면 전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 등에게도 전염이 되는 질환입니다. 감염된 부위를 만지거나 또는 물건으로도 옮기게 됩니다. 따라서 전염성이 있는 질환이기에 개인 위생관리와 더불어 전염에 대한 인식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면역을 강화하고 체내에 순환을 촉진시켜 편평사마귀를 빠른 시기에 극복한다면 전염될 가능성도 줄어들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피부 정밀진단을 한 후, 상담드릴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질문자님의 증상이 보다 빠르게 완화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