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방광염이 어떻게 하면 호전이 될까요? (은평 30대초반/여 과민성방광염)

2021.02.18

과민성 방광염이 생긴것 같아서 병원을 가서 검사도 받고.. 약을 꾸준히 먹었는데도 한번씩 오줌이 자주 마려워요 어떻게 하면 완전히 낫을까요?
  • #과민성방광
  • #한방부인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지예입니다.

과민성방광염으로 일상생활이 힘드시군요

과민성방광염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대표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데요.

방광이 약해지거나 소변을 참는 습관, 피로감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방광염도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잦은 소변, 야간뇨, 절박성 요실금, 잔뇨감 등의 증세가 있다면, 몸에 자극적이지 않은 한방치료로 방광수 전침, 온침, 한약 등 맞춤 치료로 약해진 방광과 신장을 따뜻하게 회복하고, 면역 강화 및 재발 방지 치료로 진행됩니다.

맞춤 한방솔루션을 통하여 자연스러운 회복을 통해 배뇨활동과 관련된 대사활동을 안정적으로 잡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과민성방광염의 빠른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개선도 중요합니다.

자극적인 식습관을 개선해주는 것도 좋으며, 맵고 짠 음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면역을 길러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호전되면서 방광의 힘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하면 배뇨근육을 강화하고 골반 내 순환을 도와 장내 면역을 기를 수 있도록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과민성방광염이 있는 분의 경우, 물도 잘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1리터 정도의 적당한 물 섭취를 해주시고, 커피나 차와 같은 이뇨작용을 일으키는 음료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방광에 더욱 자극을 주게 되면서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의식적으로 소변을 참는 습관이나 자신도 모르게 자주 화장실을 가게 되는 습관을 지니고 있다면 배뇨일지를 작성하여 규칙적인 리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