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여드름이 올라와서 피부과에 가봤더니 모낭염이라고 하던데, 이거 잘 낫나요? (분당 30대초반/남 모낭염)

2022.03.26

가슴이 가려워서 보니까 빨갛게 끝에 하얗게 여드름같은게 올라왔는데 잘 안없어져서 병원에 갔더니 모낭염이라고 하는데요. 모낭염은 잘 나을 수 있나요? 피부도 막 색소같은게 남아서 좀 지저분해보이는데 계속 남을까봐 너무 걱정됩니다.
  • #가슴모낭염치료
  • #분당모낭염
  • #분당모낭염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정아입니다.

모낭염 관려 문의주셨군요.

모낭염은 보통 여드름과 혼동하기 쉬운 질환 중 하나인데요.

대부분 모낭염인지 모르고 여드름인줄 알고 셀프 압출을 하고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모낭염은 이름 그대로 모낭 부분에 생긴 염증인데요.

감염이나 화학적 자극 또는 물리적 손상에 의해 생기기 때문에, 항생제에 반응하는 모낭염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모낭염도 있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남성분들의 경우 수염이 난 부분을 면도하다가 잘 생기기도 합니다.

갑자기 생긴 모낭염이라면 최근에 물리 화학적 자극은 없었는지, 만약 있었다면 자극을 끊고 염증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 후에 심해진다고 하면 당분간은 면도를 쉬면서 최대한 면도를 하지 않는게 가장 좋고, 꼭 필요하다면 전기면도기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모낭염이 있는 경우 때수건으로 박박 문질러 씻거나 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병변의 깊이가 얕다면 흉터 없이 빨리 나을 수 있지만, 깊이가 깊은 경우 색소나 흉터 등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런 저런 방법으로 치료를 다 해보았는데 낫지 않는다면 몸 내부 불균형한 상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모낭염과 색소가 걱정이시라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직접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022.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