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염 한의원 치료 문의드립니다. (대구 20대후반/여 방광염)

2023.05.05

방광염이 잘 낫지 않고 계속 재발합니다. 요새는 약을 먹어도 금방 낫지 않고 증상이 계속 될 때도 있어요 이제 좀 근본적으로 치료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변에서 한의원을 추천해주던데 한방으로 치료 가능할까요?
  • #만성방광염
  • #한방부인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해리입니다.

방광염이 자주 재발하고 잘 낫지 않는 상태시군요. 걱정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여성들은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짧고, 구조상 세균의 감염이 용이하기 때문에 남성들보다 방광염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 자주 재발하거나 한번 발생한 후 잘 낫지 않는 경우, 만성방광염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방광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거나 방광점막의 약화, 방광의 과도한 긴장 등이 있을때 만성방광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방광이 많이 약해져서, 균의 감염이나 염증이 없이도 배뇨 불편감이 나타나는 경우가 생기며 방광염이 더욱 자주 재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한방치료를 통해 방광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방광점막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며, 방광조직과 주변 근육의 긴장을 풀고 순환을 도와 방광염에 걸리지 않게 하며,

만성방광염을 치료합니다. 또, 몸 전체적으로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원인을 찾고 체질에 맞게 치료하여 방광기능을 근본적으로 강화시키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한방에서는 예로부터 방광 질환을 임병(淋病), 산증(疝症) 등으로 분류하여 증상에 맞게 방광을 보하는 치료를 해왔습니다.

방광염이 재발하게 되면, 일상생활이 불편해지고 방광의 기능이 점점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잘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광염은 한의학 치료율이 높은 질환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한방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2023.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