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이 떨어진 아이(수원시청 면역력)
2024.07.17
수원시청 소아/여 면역력
어린이집 다닌 이후부터는 감기를 계속 달고 살아요 좀 괜찮아지면 또 감기에 걸리고 콧물 이랑 기침 때문에 잠도 자주 깨고 뒤척인적도 많아요 지금은 괜찮아졌는데 어린이집에 수족구가 돈 이후에 열도 많이 오르고 많이 힘들어했다가 좀 회복된 상태입니다.. 아이가 쉬지도 않고 계속 아프고 약도 오래 먹다보니 걱정이 되서요 이상태로는 감기도 계속 걸리게 되고 유행하는 병은 다 걸릴까 싶어..면역력좀 키워주려고 합니다 한약을 먹여보고 싶은데..아이가 쓴 한약을 잘 먹을수 있을까요?? 얼마나 복용해야 아이 면역력에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혜영입니다.
아이가 계속 아프다니 걱정이 많이 되실 듯 합니다.
아직 아이가 어려서 감기가 잦을 시기인데다,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체력소모도 많고, 감기 걸린 아이들과 접촉이 잦아지다보니, 감기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름이 되면서 장염이나 수족구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같은 생활을 하는데도 어떤 아이들은 더 오래 자주 아프고, 어떤 아이들은 가볍게 넘어가기도 하지요.
면역력의 차이입니다.
호흡기가 약하거나 체력, 면역력이 약하면 아무래도 감기를 피해가기 어렵고, 한번 걸린 감기가 오래 가고 심해져서 중이염,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넘어가기도 쉽지요.
한약은 아이의 약한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도록 처방하게 됩니다.
아이가 처음 접해보는 맛이다보니 복용할 때 낯설어하지만, 먹다보면 익숙해져서 잘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의외로 처음부터 잘 먹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복용 기간은 아이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일시적으로 체력이 떨어져서 자주 아픈 경우라면 20-30일 정도로 짧게 복용하고 끝날 수 있지만, 워낙 허약한 아이라면 장기적으로 복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기 한번 없이 지낼 수는 없지만 감기에 걸리더라도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한번 진료를 받고 한약 복용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2024.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