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기능이 낮은 수준이라고 합니다.(수원 30대후반/여 난소기능저하)

2021.06.22

생리주기가 24~28일인데 가끔 17~19일 만에 생리하더라구요. 나중에 병원가서 진료봤더니 부정출혈 아니고 생리였는데 관리를 잘해야겠다고 하셨어요. 근데 작년 10월쯤부터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3~4개월 간 생리를 안했어요. 요즘 얼굴에 열이 오르고 약간 갱년기처럼 이상해서 병원갔더니 검사받고 난소기능이 낮은 수준이라고 하셨어요. 어머니도 빨리 폐경되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난소기능저하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경덕입니다.

생리 주기가 평소 24~28일이었는데, 17~19일로 짧아졌다가 다시 불규칙해지면서 3~4개월 동안 생리를 안 하고 있군요.

그동안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긴 했지만, 다행히 배란을 동반한 생리였고 · 혈액검사 결과 난소기능이 약해지긴 했어도 생리 주기가 일시적으로 멈춘 상황으로 보입니다.

갱년기 증상처럼 현재 나타나는 상열감은 난소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여성호르몬이 부족할 때의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며, 폐경 시기는 어머니와 자매 등이 비슷할 수 있어 미리 몸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한의학적으로 신허(腎虛) · 기혈허(氣血虛) 등일 때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약해질 수 있어, 원인에 맞는 한약 · 침 · 뜸 · 약침 등의 한의학적 치료로 몸 상태를 개선하여 생리 주기를 회복하고, 여성호르몬 감소 증상을 줄입니다.

내원하셔서 상세한 상담을 통해 몸 상태를 확인한 후, 난소기능과 생리 주기의 회복 · 여성호르몬 감소 증상의 완화를 위한 한의학적 치료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 되는 답변이었기를 바랍니다.


202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