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자얼렸다가 해동하면 임신성공률은? (서울 30대 중반/여 난자냉동)

2024.05.04

36세입니다. 아직 결혼계획이 없어서 난자냉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저것 써치를 하다보니 난자얼렸다가 해동하면 시험관해도 성공률이 높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괜히 돈쓰고 시간쓰고 몸상하고 임신도 못하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난자해동후 임신성공률은 어떤가요?
  • #미혼난자냉동
  • #난자냉동준비방법
  • #난자냉동임신성공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난자냉동을 고민하고 계시군요.


난자냉동은 하루라도 좀 더 젊은 나이의 난자가 냉동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해동하신 후에 임신 성공률이 떨어질 거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시험관 센터 연구 결과로는 보면 난자 냉동을 해동하고 나서 시험관을 했을 때 임신 성공률과 신선이식 시험과 성공률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다만 난자냉동 전 전제 조건은 난자 냉동을 할 당시에 좋은 질의 난자가 냉동되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해동할 때 시험관에서 좋은 배아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임신 성공률과 관련이 많습니다. 그래서 난자 냉동 후에 시험관 성공률이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난자 채취 전에 난자 질 개선에 신경을 쓰는 것이 더 우선이겠습니다.


미혼 난소기능강화 한방치료는 난자채취 전 난소의 주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혈류흐름을 좋게 하여 좀 더 양질의 난자가 많이 배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방치료입니다.


향후 임신을 위해서 난자냉동을 하는 것은 10~20개를 채취해도 그 중에서 질좋은 난자를 선별하고 냉동과정에서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양의 난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많은 양을 채취하기보다 질좋은 난자를 적정수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과배란을 하는 과정부터 난자채취를 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호르몬이 주입되면서 호르몬 불균형이 초래되기도 하고 난소에 구멍을 뚫어 난자를 채취하다보니 몸에 가는 부담이 있게 됩니다.


한방치료는 난자냉동 시작전 난소를 비롯해 신체전반의 컨디션을 끌어올려주고, 채취후에는 상처입은 난소를 회복하고 컨디션이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미혼난자냉동을 시도하시기 전에 몸을 충분히 만드시기를 추천합니다.

2024.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