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폐경이행기, 시험관시술 전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2019.11.26

작년부터 생리 양이 점점 줄고 주기도 안 맞는 것 같아 피검사를 해보니 조기폐경 이행기라고 곧 폐경이 올 거라는 소리를 들었고요.. Amh 0점대, 난소나이 46세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그래서 곧바로 시험관아기 시술을 준비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시험관 시술을 받으면서 치료도 함께 받아보는게 어떠냐고 해서요. 임신하려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하네요. 조기폐경 이행기는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강남조기폐경
  • #조기폐경한의원
  • #조기폐경임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생리 양이 점점 줄고 있고, 생리 주기도 점점 안 맞는 것 같아서 검사를 해봤더니 난소나이가 46세이고, 조기폐경 이행기로 가고 있다는 소리를 들은 상태인데 시험관아기 시술을 준비하기 전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를 남기셨네요.

조기폐경 이행기에 시험관아기 시술을 준비하는 분들에게서 가장 문제점으로 보고 있는게, 난소기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다 보니까 과배란제를 쓴다 하더라도 난포반응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난자채취가 된다 하더라도 수정이 잘 안되거나, 수정이 된다 하더라도 분열이 되지 않아서 이식할 수 없는 상태로 가는 경우들이 꽤 많습니다.

또한 조기폐경 이행기 환자분들이 시험관을 진행함에 있어서 착상이라는 관문을 잘 넘어가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어요.

난포, 수정란 형성, 난자채취까지 잘 되는 등, 좋은 징후들이 있다 하더라도 마지막 착상에서 잘 안된다고 하면 임신 성공까지 갈 수 없거든요.

***

2019.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