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20대초반/여 환공포증, 일정한 작은 구멍들이 연속적으로 배열되어있는것만봐도 너무 징그럽고 공포스러워요.

2020.05.16

언제부터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않지만 일정한 작은 구멍들이 연속적으로 배열되어있는것만봐도 너무 징그럽고 공포스러워서 소름이 돋고 참을수가 없습니다 예를들어 친구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있거나 피부물집이 심하게 연달아 나있거나창문에 물방울 또는 날치알같은 그림만봐도 머리카락이 쭈뼛쭈뼛섭니다. 이런증상도 치료해야하는 질병인가요?(세종 20대초반/여 특정공포증 환공포증)
  • #특정공포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손성훈입니다.

혈액이나 특정 동물, 벌레, 장소, 대상등에 두려움을 느끼는 증상을 특정공포증이라고 합니다.

이는 불안장애의 하위 분류에 속하는데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심리적인 원인과 뇌에 존재하는 편도체와 해마의 약화나 과민 혹은 손상 등과같은 생물학적 원인이 함께작용해서 일어나게 됩니다.

편도체와 해마는 불안과 공포같은 감정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기관인데 만약 선천적인 소인이나 급격한 스트레스 혹은 지속적인 압박등으로 편도체와 해마가 손상된 경우에는 특정공포증을 비롯한 불안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사회공포증의 원인과 심한 정도, 동반문제와 예후 등을 판별하기위해 체질검사, 심리검사, 평가척도검사, 스트레스검사, 뇌기능검사, 체성분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이후 검사결과에따라 적합한 치료방법과 치료기간이 결정됩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진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202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