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33/여 곤지름, 곤지름 치료 문의 드려요. 레이저 치료했지만 재발될까 두려워요.

2019.06.27

33살 여자입니다. 샤워중 씻다가 이상한 이물감?이 느껴져 산부인과를 가니 곤지름이라 하여 그날바로 레이져 치료를 했습니다. 꽤 넓게 퍼져있다고 했어요 치료가 너무 아팠어요. 재발이 잘된다 하여 무섭기도 하구요. 성병이라고 하는데 전 남자친구 외에는 관계를 가진적이 없습니다 ㅠㅠ 산부인과에서 남자친구도 비뇨기과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해서 갔는데 아무 증상없다고 증상이 있을때 내원 하라고 하더라구요(잠복기가 있다면서) 네이버 계속 검색하다가 원장님 영상보고 글 남깁니다. 레이저 치료했지만 재발될까 두려워요. 현재 치료했는데 내원해도 더 추가적인 치료가 있을까요?(강남역 30대초반/여 곤지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곤지름이 생겨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곤지름은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 감염에 의해 발생되는 성기 사마귀로 성기에 육안으로도 확인되는 포도송이나 닭 벼슬 모양의 돌기가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곤지름 특징상 재발 시기는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년까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내원하셔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곤지름은 바이러스가 피부에 침투하여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레이저로 표면적으로 보이는 사마귀를 없애더라도 피부 안의 바이러스가 활성화 상태로 유지된다면 곤지름이 있었던 부위 혹은 주변으로 곤지름이 재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방치료에 있어서 곤지름은 단순히 겉에 보이는 사마귀를 제거하는 데만 의의를 두지 않고, 표면적인 사마귀의 제거와 함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근본적인 치료가 병행됩니다.

곤지름 치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전신적인 피부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입니다.

한약을 통하여 활성화되어 있는 HPV에 대하여 몸속에서 싸울 수 있도록 자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곤지름 재발을 방지합니다.

둘째, 곤지름이 있는 환부에는 직접적인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입니다.

곤지름 부위에 직접적인 미세침치료, 침, 약침, 뜸 치료 등이 병행되며 보통은 주 1회 정도 내원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정확한 상태 판단 및 치료 방법은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 이후 자세하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절한 치료와 생활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이 있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2019.06.29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