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톡 예약 중개 이용약관
닥톡 예약 중개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 4조 (약관의 해석)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 제공)
제 6조 (서비스 중지)
제 7조 (서비스 변경)
제 8조 (서비스 제휴)
제 9조 (서비스 사용료)
제 3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10조 (회원가입)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제 12조 (이용 제한)
제 13조 (회사의 의무)
제 14조 (회원의 의무)
제 4장 개인정보 보호호
제 15조 (개인정보처리 및 보호)
제 16조 (회원의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
제 17조 (회원의 정보 관리 의무)
제5장 정보의 제공 및 활용
제 18조(정보의 제공)
제 19조(정보의 수집과 활용)
제 20조(지적재산권)
제 21조(수집 정보의 보안)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 22조 (손해 배상)
제 23조 (면책 사항)
제 24조 (분쟁해결)
제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이하 ‘약관’) 은 닥프렌즈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닥톡” 서비스의 이용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한 조건을 명시하며,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닥톡”의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해야만 하며 약관에 동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원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병원"이란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의료기관을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닥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예약 플랫폼”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예약 연동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업체(네이버, 당근마켓, 카카오)를 의미합니다.
5. “제휴 차트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 “제휴 플랫폼사”와 실시간 예약이 연동된 EMR 업체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닥톡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구성된 이메일 계정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 상호명, 대표자의 성명, 소재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취급방침(다운로드 링크 연결)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내 이용약관 및 웹페이지 내 이용약관과 하단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하는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의 30일 전부터 적용일자의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제3항의 조치와 별개로 개정 약관이 적용되기 이전에 "회원"이 확인하고, 동의 의사를 표명할 수 있도록 앱과 웹사이트 내 화면 고지 혹은 이메일 발송 등을 통하여 안내할 것입니다.
5. "회사"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른 공지와 안내 시 "회원"이 동의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적용일자 이전까지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동의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안내 하였음에도,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혹은 그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5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이 네이버, 카카오, 당근마켓, 티맵 등 회사가 제휴한 어느 하나의 “예약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이나 동의 절차 없이 “회사”가 제휴한 다른 모든 “예약 플랫폼”에서도 해당 병원의 예약서비스가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제 6조 (서비스 중지)
1. “닥톡”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 내용이나 “닥톡”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약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6) 회사가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라 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전달받은 경우
3. 본 조에 의해 “회사”는 “서비스” 전부 혹은 일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앱 및 웹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제공자의 경영, 정책, 운영 그리고 기술상의 이유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유료화 포함)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위의 사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 계약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무료 쿠폰 등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해당 쿠폰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 7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본 계약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거나 추가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에 의해 기기에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닥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변경 및 개선 할 수 있고, 기능을 추가 또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제휴)
1. 예약 플랫폼 제휴
1) “회사”는 예약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 목적에 맞는 정보를 제공 및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당근마켓, 네이버 등 다양한 예약 플랫폼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닥톡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연동 가능한 플랫폼을 확장합니다.
3) “회원”은 설정 메뉴에서 특정 플랫폼 또는 전체 플랫폼 연동을 언제라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당근마켓
1) “회원”은 제휴사((주)당근마켓)의 이용자들이 당근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원에 진료 예약•접수•대기현황 안내를 할 수 있도록 해당 업무를 제휴사((주)당근마켓)에 위탁합니다.
2) 업무 위탁기간은”회원”의 닥톡 회원가입 기간과 같습니다.
3) 당근은 해당업무 수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수집하여 처리하며, 임의로 해당 업무를 재위탁하거나 양도하지 않습니다.
5) 네이버
1) “회원”은 제휴사(네이버)의 이용자들이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원에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해당 업무를 제휴사(네이버)에 위탁합니다.
2) 업무 위탁기간은”회원”의 닥톡 회원가입 기간과 같습니다.
3) 네이버는 해당업무 수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사용자로부터 수집하여 처리하며, 임의로 해당 업무를 재위탁하거나 양도하지 않습니다.
2. EMR 차트사 제휴
1) “회사”는 예약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 플랫폼”과 제휴를 맺고, '회원"이 사용중인 전자차트사, CRM 회사 등에 본 서비스 목적에 맞는 정보를 연동하여 제공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예약 중개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다시 "예약 플랫폼"에 연동,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예약 서비스가 동작하도록 합니다.
제 9조 (서비스 사용료)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휴 플랫폼 예약 중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을 대상으로 유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예약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버 사용량 등의 기준으로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 공지 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10조 (회원가입)
1. “이용계약"은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가입을 신청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 가입 시 기재하는 정보는 “회원” 본인의 유효한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회원”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정보를 기재하여 “회사”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수신되지 않거나 불이익이 생길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 해지(이하 ‘회원 탈퇴’라 한다)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회원"이 즉시 해지할 수 있는 화면을 "서비스" 범위 내 제공하거나, "회원"의 해지 의사를 접수하는 문의처를 제공할 것입니다.
2. 제 1항에 따른 “이용계약” 해지 완료 시, 계정에 속한 모든 이용 권한과 결제된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재산적 가치는 탈퇴 요청으로부터 30일 후 소멸하며, 30일이 지나면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는 계정 공유 및 계정 도용으로 인한 회원 탈퇴에도 적용됩니다.
3. 회원 탈퇴를 할 경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제휴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 게시된 글은 해당 사이트 운영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안내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제공하는 경우,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음란정보, 저작권 침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면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또는 대여,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닥톡” 서비스를 복제, 분해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 조치에 위반되는 행위
4)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 노골적인 성적 표현, 인종, 국적, 신조, 성별, 사회적 신분과 가문 등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 자살, 자상 행위, 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 기타 반사회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을 투고 또는 송신하는 행위
7) 회사 및 “닥톡 회원”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8)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
9)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
10)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 등 회사가 스팸으로 판단한 행위
11) 다른 회원에 대한 악의적인 행위나 비방 및 중상모략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12) 반 사회적인 세력에 대한 이익 공여와 기타 협력 행위.
13) 종교 활동 또는 종교 단체로 권유하는 행위
14) 타인 혹은 허위의 개인정보, 등록 정보, 이용 이력 정보 등을 불법으로 등록, 수집, 공개 또는 제공하는 행위
15) 기타 본 서비스가 미리 정한 이용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6) 타인의 결제수단 및 정보를 허락 없이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1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18)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전송자격 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 된 사업자
2. “서비스” 이용 제한은 일시정지,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3.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에 회원이 등록한 핸드폰번호의 SMS문자메시지를 통해 내용을 통보합니다.
4.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용 제한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재산상 권리에 대한 피해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라 이용정지 된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며, 이의 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해 서면으로 답변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6.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거나 캐시 등 현금성 재화에 대한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에 대한 정당성은 "회원"이 직접 입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전송되는 정보의 정확성을 위해 EMR 시스템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해 EMR 차트사와의 연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협조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4장 개인정보 보호호
제 15조 (개인정보처리 및 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3.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 앱 및 웹사이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약관의 동의 등 "회원"의 의사 표시가 있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는 판단과 근거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겠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취급방침 참조
제 16조 (회원의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닥톡 계정 또는 로그인 정보를 본인 외의 제 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정보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 마지막 접속 시점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계정은 “회원”에게 통지 없이 “회사”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보안에 대한 위반 사실을 발견하거나 의심이 가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의 계정 관리의 소홀 또는 계정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제1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의 정보 관리 의무)
1.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조회 및 관리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회사"가 제3자와의 연계를 통하여 수집한 개인정보는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이후 "서비스" 이용에 처리될 정보와 개인정보를 회원정보로 미리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했던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가입 이후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제1항에서 안내하는 방법을 따라 직접 해당 정보를 수정 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침에서 안내하는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ㆍ처리하는 부서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 따른 관리 조치를 이행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장 정보의 제공 및 활용
제 18조(정보의 제공)
1. “회사”는 예약 중개를 위해 병원의 EMR 차트사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제휴된 모든 “예약 플랫폼”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각 플랫폼과 EMR 시스템 간의 원활한 정보 전달을 위해 표준화된 데이터 형식을 사용합니다.
3. “회원”이 특정 플랫폼에서 설정한 예약 관련 기본 정보(진료시간, 진료과목, 의료진 정보, 병원정보, 진료상품, 진료설명)는 다른 모든 “예약 플랫폼”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제 19조(정보의 수집과 활용)
1. 예약 중개 서비스를 위해 "회원" 및 "회원"이 재직하는 병원이 사용하는 EMR 차트사, 예약 플랫폼으로부터 "회사"가 다음 각 호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환자의 내원 시각, 대기시간, 진료시간 데이터
진료 이력 및 예약 이력 데이터
환자의 문진 정보 및 증상 데이터
API 호출 관련 로그 데이터
2.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분석하여 회원의 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 및 AI 모델 학습
통계적 분석 및 패턴 분석
시스템 성능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3. 분석 결과는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시스템 개발에 활용됩니다.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환자 대기시간 예측 시스템을 통한 환자 편의성 제고
자동정산 시스템을 통한 병원 및 환자 모두의 편의성 제고
환자 분류 및 통계분석 시스템을 통한 병원 업무의 편의성 제고
스마트 문진을 통한 병원 및 환자 모두의 편의성 제고 등
4. 수집된 모든 데이터는 비식별화 처리되어 활용됩니다.
5. 개발된 시스템의 정확도와 성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 및 모델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제 20조(지적재산권)
1.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발된 모든 시스템 및 알고리즘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병원은 개발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할 수 없습니다.
제 21조(수집 정보의 보안)
1. 회사는 수집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데이터 암호화 및 보안 저장
접근 권한 관리 및 모니터링
정기적인 보안 점검 및 업데이트
2. 회사는 의료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제 22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발생하면 “유료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3. “회사”가 제휴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제휴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제휴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3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PC 및 휴대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인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